누구나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무료 학습 플랫폼을 추구하는 생활 코딩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함께 'AWS 탐구생활'을 시작합니다. 본 학습 프로그램은 기존에 생활 코딩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클라우드 상에 올리고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AWS 클라우드 가입 부터 클라우드 위에 원격 접속 가능한 나만의 가상 PC를 만들고, 나만의 홈페이지를 업로드해서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는 방법 등AWS 서비스 기초 사용법 등을 알아봅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을 수료하신 분에게는 AWS 무료 크레딧 20달러를 보내드립니다.

등록 양식 기입

진도표에 따라
일주일 학습

수업 수료 여부
확인

수료하신 분께
크레딧 제공



수업 내용
AWS1. 오리엔테이션
전체 클라우드 탐구생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고, 온라인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마음 가짐으로 공부를 시작하는게 좋은지 알려드립니다. AWS 가입하기, 프리티어, 빌링 및 보안 안내 등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을 공부합니다.
AWS2. 클라우드에 내 PC 하나 만들기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EC2) 서비스를 통해 우리가 원하는 원격 제어 가능한 클라우드 속에 가상 PC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업입니다. Amazon EC 서비스와, 요금 관리 및 계정 보안에 대한 부분도 알려드립니다.
AWS3. 내 홈페이지 전세계에 배포하기
클라우드 위에 나의 샘플 홈페이지와 사진 등을 올리고 전 세계에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S3) 서비스와 정적 웹 호스팅 기능을 통해 홈페이지를 만듭니다. 그리고, Amazon CloudFront로 전 세계에 배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체 수업 진도표
AWS 수업을 매일 한 시간씩 (실습 포함 2시간 정도)를 할애해서 진행할 수 있는 진도표를 따라 7일간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시는 분들을 응원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즐겁게 배워보세요.
지금 공부 시작 하기»

참고사항
  1. 본 캠페인은 2020년 7월 7일(화) 부터 14일(화)까지 7일간 진행합니다. 오른쪽 양식에 수업 참가 신청을 하신 후, 진도표에 따라 스스로 학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료 크레딧을 제공받기 위한 정보이며, 학습 중 아무때나 가입하셔도 가능합니다.)
  2. 전체 수업 진도표에 따라 동영상으로 학습합니다. 각 영상은 5-8분짜리 동영상이며, 매일 1-2시간 내로 학습 및 실습을 마칠 수 있습니다.
  3. 수업 완료 여부는 등록 확인 메일에 전달된 설문 조사를 통해 수료증을 전달해 드리며, 무료 크레딧 코드는 7월 14일 이후 수료 하신 모든 분들께 7월 말에 일괄적으로 보내 드립니다.
  4. 수업 중 궁금하신 점은 AWS 한국 사용자 모임 페이스북이나 슬랙 채널 가입 후 에 질문을 올려 주시면, AWS를 활용하고 계신 전문가들이 답변을 해주실 것입니다.

중고등 및 대학생이신가요?
AWS는 클라우드를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졸업 시까지 무료 크레딧 제공 및 클라우드 및 프로그래밍 교육 자료,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AWS Educat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입해서 혜택을 받아보세요.
가입 및 활용 방법 보기 »

심화 과정이 필요하신가요?
생활 코딩에서는 탐구생활 과정 보다 더 자세한 동영상 강좌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모바일/웹 개발을 하시거나 지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활 코딩의 자세한 추가 교육 정보는 서말 교육 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AWS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은 분은 AWS가 제공하는 공인 교육 및 자격증 인증 프로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상세정보


- 일시 : 2020년 7월 7일(화) 저녁 8시-9시
- 방식 : GoTo Webinar (아래 등록 양식을 신청하시면, 접속 링크를 보내드려요.)
- 내용 :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1일차 동영상을 함께 공부합니다. (Q&A 가능)

 
 

지금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