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고객을 위한 AWS Builders 온라인 세미나

AWS 클라우드를 아껴주시는 스타트업 고객 분들을 위해 클라우드의 기본 개념부터 이를 활용하는 특화, 심화 테크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AWS Builders 온라인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AWS 클라우드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접하고 업무와 사업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시기 바랍니다.

  • [Day 1] 2020년 9월 24일 (목) 9:30 AM – 5:40 PM
  • [Day 2] 2020년 9월 25일 (금) 10:00 AM – 4:40 PM
 


강연 일정 자세히 보기

날짜: 2020년 9월 24일 (목)
시간: 9:30 AM – 5:40 PM
장소: 온라인 세미나
시간 제목 및 발표내용
9:30 AM - 10:00 AM [입문] 스타트업을 위한 AWS 프로그램 및 고객 사례 소개
이주형 어카운드 매니저, AWS

초기 스타트업이 AWS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AWS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Activate 프로그램과 Meet The Expert 를 상세히 설명드리며, 국내외 스타트업 고객사례로 다양한 워크로드 적용사례를 알아봅니다.
10:00 AM - 12:00 PM [특화] 천만 사용자를 아키텍처 및 비용 최적화 가이드
박진우 솔루션스 아키텍트, AWS

AWS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사용자의 트래픽에 따라 IT 인프라 아키텍처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 초기의 작은 트래픽에 대응할 수 있는 단순한 아키텍처로 시작해 사업 성장 후 수백만 사용자에 달하는 대규모 트래픽을 지탱할 수 있는 고확장성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의 사용자 증가에 따른 트래픽 경감 방법, 오토스케일링 및 모니터링과 자동화, 고가용성 확보 등에 대한 다양한 모범사례를 알려드립니다. 폭발적으로 사업이 확장되는 스타트업분들께 꼭 필요한 세션입니다.
1:30 PM - 3:30 PM [심화] S3/Athena/Glue/Quicksight 를 활용한 분석 Dashboard만들기
김지선 솔루션스 아키텍트, AWS

스타트업의 가파른 비지니스 성장을 견인하기 위하여, 쉽고 빠르게 시작하고 확장할 수 있는 S3 중심의 데이터 레이크를 기반으로 AWS의 다양한 Serverless 서비스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과 유용한 사례들을 알아봅니다.
3:40 PM - 5:40 PM [심화] 클릭 몇번으로 쉽게 만드는 개인화 추천 및 수요 예측 모델
서지혜 솔루션스 아키택트, AWS

아마존에서 활용하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나만의 데이터로 개인화 추천 및 수요 예측을 해 보도록 합니다.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없는 Startup에서도 손쉽게 Amazon Personalize로 개인화 추천을 통해 매출 증대를 하고 Amazon forecast를 통해 고객 수요를 예축 할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날짜: 2020년 9월 25일 (금)
시간: 10:00 AM – 4:40 PM
장소: 온라인 세미나
시간 제목 및 발표내용
10:00 AM - 11:30 AM [심화] AWS Amplify를 이용한 서버리스 Application만들기
정우철 솔루션즈 아키텍트, AWS

AWS Amplify는 모바일 및 프런트 엔드 웹 개발과 배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간단한 데모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시작부터 배포까지 모든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 그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AWS Amplify를 사용한 기능 개발 및 배포, Amazon Cognito를 통한 계정 관리, Amazon API Gateway와AWS Lambda로 구성된 RESTful API, Amazon DynamoDB를 이용하여 NoSQL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서버리스 기반의 백엔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1:30 PM - 3:30 PM [심화] NoSQL은 왜 어렵게 느껴지는가? 왜 필요하며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
박경표 솔루션스 아키텍트, AWS

AW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Database 서비스 중에는 기존 RDBMS과는 근원부터 다른 NoSQL류의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막상 NoSQL을 활용하려면, 개념이 RDBMS과는 상이하여, 실제 적용 사례를 찾거나, 만들기가 용이하지 않아 다시 RDBMS로 돌아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왜 NoSQL은 이리 사용하기 어려운 것일까요? 이를 사례를 통하여 하나씩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3:10 PM - 4:40 PM [심화] 멀티어카운트 환경에서 거버넌스 구축 방안
박인재 솔루션스 아키텍트, AWS

AWS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론칭이후 비즈니스 성장에 발맞추어 서비스 규모가 점차 커져가며 제일 처음 맞닥드리게 되는 문제는 AWS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우리 서비스에 대한 전체적인 거버넌스와 컨트롤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단일 계정 vs 멀티계정으로의 확장, 혹은 단일 VPC vs 멀티 VPC환경에 대한 고민은 우리의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전 반드시 고민하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하는 부분입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단일 AWS 어카운트와 다중 AWS어카운트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어떻게 멀티 어카운트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들의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특히, 계정간의 자원공유, 모니터링/로깅, 보안, 비용 통제 및 최적화 그리고 멀티 계정 지원 서비스 들에 대한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강연 레벨

입문 교육
AWS 서비스에 관심 있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고객 대상 지원 프로그램 및 적용사례를 소개합니다.
특화 교육
AWS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활용사례 및 세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심화 교육
AWS 서비스를 심도있게 알고 싶으신 분이나 AWS 중급/고급 사용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의 핵심 서비스별 특징, 장점,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고급 기법에 대하여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