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파트너 세션] 국내 유통 사례를 통해서 알아보는 데이터 활용방안 소개 세션

AWS 클라우드를 아껴주시는 한국 고객 분들을 위해 AWS Builders온라인 이벤트 중 파트너사 롯데정보통신과 함께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Digital Customer Experience 컴피턴시를 취득한 롯데정보통신을 통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을 위한 AWS 아키텍처 구성 및 고객 사례를 소개해드리고 이어서 국내 유통사례를 통하여 ‘AWS Cloudwatch와 오픈소스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니터링 데이터 시각화’ 노하우에 대하여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본 웨비나는 2개의 상세 발표 내용의 상세한 고객 사례들을 통하여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데이트 활용을 위한 AWS 아키텍처 구성 및 고객 사례 발표 내용을 통하여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한 배치 및 실시간 수집부터 분석, 활용 단계까지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는 AWS 아키텍처 구성과 고객 사례를 소개드립니다. 많은 기업들이 시기 적절할 통찰력을 얻기 위하여 데이터 처리 방식을 배치에서 실시간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 아키텍처가 들어오는 데이터 스트림을 따라잡을 수 있어야 하며, 강력한 내 결함성과 탄력성이 필요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데이터레이크 파이프라인 아키텍처와 자유로운 데이터 소비가 가능한 AWS 아키텍처를 국내 L계열사 구축 사례를 통하여 살펴봅니다.

AWS Cloudwatch와 오픈소스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니터링 데이터 시각화 발표 내용을 통하여 복잡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의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과 해답을 알아봅니다. 특히 다양한 국내 유통사들의 사례를 통하여 오픈소스 모니터링도구, 데이터 시각화 도구와 AWS Cloudwatch 서비스가 어떻게 연동되는지 살펴보고 오픈소스를 활용한 쉽고 효율적인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발표자:

김태진 책임, 롯데정보통신

김태진 책임,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이커머스팀에서 SE로 다년간 on-premise EC 인프라 구축 및 솔루션을 운영하였습니다.

이후 클라우드기술TF팀에서 L사 디지탈플랫폼 프로젝트 인프라 PL로 AWS 구조설계 및 구축 하였으며, 현재는 AWS SA로 클라우드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문준호 책임, 롯데정보통신

문준호 책임,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TA팀에서 인프라 구축 사업, 빅데이터 개발 등 다양한 SI사업에 참여 하였으며, 현재는 클라우드 포탈 서비스와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안내사항:

  • 본 세미나는 AWS와 AWS 컴피턴시 파트너사가 함께하는 온라인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 그 밖의 AWS Builders 온라인 세미나를 살펴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행사 안내

날짜: 2020년 10월 14일 (수)
시간: 4:00 PM – 5:00 PM
장소: 온라인

여러분의 성원으로 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