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Builders 온라인 세미나

오는 9월 21일 (월) - 23일 (수) AWS 에서 준비한 Builders 온라인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AWS 클라우드를 아껴주시는 한국 고객 분들을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클라우드의 기본 개념부터 이를 활용하는 심화 테크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AWS Builders - 온라인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AWS 클라우드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접하고 업무와 사업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세미나 일정:
[입문] 2020년 9월 21일 (월) 1:00 PM – 6:00 PM
[특화] 2020년 9월 22일 (화) 1:00 PM – 5:00 PM
[심화] 2020년 9월 23일 (수) 1:00 PM – 4:00 PM
[스타트업 대상 교육] 2020년 9월 24일 (목) - 25일 (금) 9:30 AM – 5:30 PM ( 별도 등록 )


강연 일정 자세히 보기

AWS 서비스에 관심 있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AWS 주요 서비스 및 솔루션의 특장점, 적용 사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AWS 영업 전문가와의 직접 Q&A가 가능합니다.

날짜: 2020년 9월 21일 (월)
시간: 1:00 PM - 6:00 PM KST
장소: 온라인 세미나
시간 제목 및 발표내용
1:00 PM – 4:00 PM AWS 에센셜 - AWS 클라우드 시작하기
선승현, 김지선, AWS 테크니컬 트레이너

AWS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등 AWS의 핵심 서비스들에 대해 단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과정입니다. AWS 핵심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와 더불어 클라우드 활용의 기초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4:00 PM – 5:00 PM Cloud Economics
곽내인, 클라우드 파이낸셜 메니저

본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AWS 비용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와 해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모범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예약 인스턴스 (RI), Savings Plan, 스팟 인스턴스 (Spot) 와 같이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학습하고, AWS가 제공하는 비용 관련 기능들을 이해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5:00 PM – 6:00 PM 메가존 클라우드와 함께 알아보는 AWS Marketplace 소개
우성열, ISV 파트너 매니저

[파트너 세션 별도 등록하기]

AWS 마켓플레이스는 공급자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등록 및 판매할 수 있고, 수요자는 필요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고 구매하여 즉시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상점입니다. 본 온라인 세미나 시간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자격요건, 지원하는 상품 유형, 가격모델, 상품이 갖추어야 할 요건등 전반적인 개념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화 교육 웨비나에서는AWS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활용사례 및 세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날짜: 2020년 9월 22일 (화)
시간: 1:00 PM - 5:00 PM KST
장소: 온라인 세미나
시간 제목 및 발표내용
1:00 PM – 2:00 PM AWS의 다양한 Compute 서비스(EC2, Lambda, ECS, Batch, Elastic Beanstalk)의 특징 이해하기
김준형, AWS 솔루션 아키텍트

AWS는 다양한 Comput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각의 Compute 서비스 특징을 이해하여 어떤 Compute 서비스가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최적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이해하며, 개별 Compute 서비스의 기초 실습을 통해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0 PM – 3:00 PM Amazon VPC와 ELB/Direct Connect/VPN 알아보기
황윤상,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AWS의 기본 서비스 중 가상 네트워크에서 AWS 리소스를 구동할 수 있는 클라우드 상의 논리적으로 격리된 공간인 VPC와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로드 발란싱 할 수 있는 ELB, OnPremise와 연결할 수 있는 Direct Connect 및 VPN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3:00 PM – 4:00 PM AWS IAM, WAF, Shield를 이용하여 보안 강화하기
현륜식,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AWS는 레이어별 다양한 보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AWS 서비스와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과 웹 애플리케이션이나 API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WAF(Web Application Firewall), 그리고 DDoS 공격에 대한 보호를 위해 Shield를 이용하여 AWS 상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니다.
4:00 PM – 5:00 PM Amazon Detective, GuardDuty를 활용한 이상 징후 탐지와 조치
천준호 프로, 삼성SDS 컨설팅그룹 (보안기획팀)

AWS 보안은 AWS 사용자가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맞춰 빠르고 탄력적인 대응을 하는 것 만큼 빠르고 탄력적이어야 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Amazon Detective, GuardDuty를 통해 이상 징후를 탐지하고 조치하는 방법을 통해 AWS 보안이 갖는 신속함, 탄력성, 간결함은 물론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요금의 장점을 살펴봅니다. 삼성SDS는 Consulting Track의 국내 유일 AWS Security Competency를 보유한 MSSP로서 안전한 AWS 보안 컨설팅 및 보안 진단, 24/7 보안관제 보안관제 등을 제공합니다.

심화 교육 웨비나에서는AWS 클라우드의 핵심 서비스별 특징, 장점,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고급 기법에 대하여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AWS 서비스를 심도있게 알고 싶으신 분이나 AWS 중급/고급 사용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날짜:2020년 9월 23일 (수)
시간: 1:00 PM - 4:00 PM KST
장소: 온라인 세미나
시간 제목 및 발표내용
1:00 PM – 2:00 PM 컨테이너를 프로덕션에서 사용하기 위한 AWS 컨테이너 도구들 활용해 보기
정영준,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컨테이너 생명주기 및 컨셉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보고, 간편하게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로 만들 수 있는 App2Container 를 이용하여 컨테이너를 배포하고 오케스트레이션 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실습과 함께 알아봅니다.
2:00 PM – 3:00 PM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 자동화 고급 기법 이론과 실습
김필중,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AWS 사용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자동화입니다. 인프라는 물론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자동화를 매우 쉽게, 원하는데로 하실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CloudFormation와 배포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로, 일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의 배포를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개발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AWS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00 PM – 4:00 PM AWS KMS 기반 암호화 상세 소개 및 Encryption SDK를 이용한 모범 활용 방안
임기성,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AWS KMS 내부의 보안, 키 계층 관리 구조, 주요 대칭키/비대칭키 방식 API 소개,Encryption SDK의 모범 활용 방안,기타 KMS모범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